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부천시는 지난 6월 19일부터 8월 10일까지 8주간 장애아통합어린이집 4개소를 대상으로 다양한 테마로 구성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성료했다.
‘새싹처럼 자라고, 별처럼 빛나고’ 프로그램은 장애 및 발달지연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생활터로 직접 찾아가는 다양한 건강증진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양] 건강튼튼 5군 가면만들기 ▲[신체활동] 신체 발란스 강화 및 균형감각 향상 놀이 ▲[작업치료] 클레이와 마리모 어항 꾸미기 ▲[구강] 어린이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바니쉬 도포와 VR체험 ▲[보건] 어린이 건강체험관 견학 등 개인위생 생활습관 만들기로 진행됐다.
장애아통합 어린이집 관계자는 “장애 영유아들만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연령보다는 아이들의 특성과 적절한 난이도로 다양한 활동이 제공되어 모든 어린들이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며 “또한 캐릭터양치컵세트, 마리모어항 등 아이들에게 제공된 물품을 부모님께서도 만족해하셨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에게 신체 발달을 촉진하고 새로운 여러 강사와 함께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긍정적인 사회관계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건강생활 실천 교육의 공백을 줄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설명: 부천시청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