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경기도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해 시·군별 토론회 및 공직자 설명회 등을 여는 가운데, 오는 18일 오후 2시 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김포시는 한강 이남에 위치해 경기도 남부에 속하지만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관련 특별법 안에는 경기북부 10개 시·군과 함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관할구역에 포함돼 있다.
현재 상황에서 볼 때 김포시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확충하고 인구 70만 미래도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편입 여부에 대해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는 시기다. 그만큼 이번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김포시 주민설명회’는 시 백년지대계를 위해 매우 중요한 자리가 아닐 수 없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주민설명회 이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편입 여부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와 필요성 등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의 발전 방향에 부합하는 대처방안 수립을 위해 자체적인 정책토론회, 시민설명회, 시민 여론조사 등을 연이어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