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채 청년의 재도약을 위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 추진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주민등록상 부산 거주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을 통해 ▲채무조정 및 연체예방 비용 지원 ▲일대일(1:1) 재무 상담 ▲맞춤형 경제교육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청년 신용회복지원’은 소득과 자산이 적고 금융 경험이 부족한 사회 초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채무조정 및 연체...
▲ 사진=여주시여주시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협의체(대표 김부열)는 (사)여주청년회의소(회장 구재용)과 도시재생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단체 간 신뢰와 우호 관계를 바탕으로 도시재생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도시재생 관련 정보교환 및 인적자원 연계을 통하여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은 △ 도시재생 뉴딜사업 관련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 인적 자원의 교류 및 연계 △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 강구 △ 양 기관에 필요한 협력사항의 지원 및 협조 등이다.
이를 통하여 노후․쇠퇴한 원도심의 정비와 상권활성화,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지역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협의체 김부열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다양한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성공적인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추진과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