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화성시문화재단화성시 도서관에서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독서 문화 사업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각 시도별 도서관에서는 매년 가을의 초입인 9월을 ‘독서의 달’로 지정해 독서 진흥 사업을 전개한다. ‘펼쳐보자 책도, 꿈도(문화체육관광부)’, ‘미쁘다, 우리책(2023 경기도 독서표어 공모전 최우수작)’ 등 재치 있는 독서 슬로건도 함께한다. 화성시 도서관에서도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90여 건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수 겸 작가인 요조 초청 강연 ‘만지고 싶은 기분(중앙이음터도서관)’, 현직 약사 강준 작가의 ‘의사와 약사는 오늘도 안 된다고 말한다(삼괴도서관)’, 동화작가이자 소설가로 활동하는 김리하 작가도 강연(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청소년 대상으로는 ‘챗GPT가 내 생각을 훔친다면?’의 저자 김미주 변호사의 ‘지식재산권 이야기(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나의 대중문화 표류기’의 저자 김봉석 작가와의 만남(송산도서관)이 준비됐다.
가족 단위로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도 준비했다. ‘안데르센 동화콘서트(병점도서관)’, ‘책 읽어주는 마술사의 선물 상점(봉담도서관)’, ‘입체낭독극장(삼괴도서관)’ 등 14건의 공연으로 시민에게 즐거운 여가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양한 전시도 열린다. 버려지는 폐도서를 활용해 만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북아트 도서 전시(봉담도서관)와 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파손도서 전시(송산도서관), 그림책 원화 전시(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외 12개관)가 열린다. 집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송린이음터도서관 외 1개관)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연체자 해방(노을빛도서관)’, ‘독서 명언 포춘쿠키(진안도서관)’ 등의 이벤트와 일일 특강도 도서관별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행사 내용 및 접수 기간은 도서관마다 상이하므로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정보를 확인 후 참여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