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연합뉴스 / 미국 인도태평양사령부 홈페이지 캡처미국과 중국의 군 고위 당국자들이 8월 중순 남태평양 섬나라 피지에서 회동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국방부는 존 아퀼리노 인도·태평양사령관이 8월 14∼16일 피지에서 열린 행사에서 중국 고위 당국자와 회담했다고 밝혔다.
우첸 중국 국방부 대변인도 이날 베이징에서 기자들에게 중국 중앙군사위원회 합동참모부 부참모장인 쉬치링(徐起零) 장군이 피지에서 미국 대표단을 만났다고 말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얘기가 오갔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블룸버그는 미국과 중국의 군 고위 당국자의 회동이 드문 일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해 8월 낸시 펠로시 당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 이후 중국은 미국이 '하나의 중국' 원칙을 어겼다고 반발하며 군사 대화를 거부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