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김신겸)는 올해로 20회를 맞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해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부천 안중근공원에서 ‘2023 생명사랑 희망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은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그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제정한 날이다. 우리나라도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살 예방의 날을 법정 기념일로 제정했다.
이에 따라 부천시는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들의 자살예방 범국민 활동 동참을 독려하고자 매년 자살예방의 날 ‘생명사랑 희망나눔 캠페인’을 개최해왔다.
본 행사에는 부천시자살예방센터를 비롯한 관내 지역사회 유관기관들이 자살예방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모든 부스 활동은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또한 올해 부천시자살예방센터에서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한 ‘자살예방 생명사랑 수기·표어 공모전’의 수상작도 행사 부스를 통해 전시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생명사랑 희망나눔 캠페인을 통해 함께 자살예방의 날을 알리고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라며 “부천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자살예방센터(032-654-4024, 내선번호 68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사진설명: 2023 생명사랑 희망나눔 캠페인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