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보건의료원, 중증응급환자 골든타임 확보 나선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진료협력 업무협약 체결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지난 23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중증응급환자의 신속한 이송과 진료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의료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의료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양 기관은 중증응급환자 이송·전원 및 진료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필요 시 실무...
▲ 사진=연천군연천군통일평생교육원은 16일 서울 중구 중림동주민센터에서 연천군 장학관 입사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장학관 입사생들이 2학기를 맞아 서로 화합의 어울림 마당으로 유대 강화를 위해 공 옮기기, 미션 달리기, 게임 등 명랑운동회를 진행하였다. 대학 졸업 후 직장인으로 자리잡은 장학관 동문회원 10여명도 대회에 참석하여 장학금 30만원을 학생자치회에 전달하는 등 훈훈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연천군 관계자는 “장학관 입사생들이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체육대회를 못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서로 친교하고, 선·후배간 정보를 나누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며 내년에는 연천군 관내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장학관 입사생들의 생활복지 향상 및 취업·진로 방면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천군 장학관(서울 신설동 소재)은 연천군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안정적인 학업 생활 지원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