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외대앞역 휘경로2길 ‘보행자 우선도로’로…“차보다 사람이 먼저”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외대앞역 역세권 생활도로인 휘경로2길 일대에 ‘보행자 우선도로’ 조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보행량이 많은 구간에서 차량과 보행자가 뒤섞이며 제기돼 온 안전 우려를 줄이고, 걷기 편한 동선을 확보해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거리로 바꾸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대상 구간은 휘경로 10부터 휘...
▲ 사진=제주시제주시 절물자연휴양림 내 유아숲 체험원에서는 9월 추석을 맞아‘숲에서 즐기는 우리놀이’라는 주제로 유아를 동반한 가족구성원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별프로그램은 9월 2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실시되며 숲지도를 보고 다니며 전통놀이, 밧줄놀이, 천연염색 등 총 10가지 활동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활동을 마친 후 목공예체험장 앞에서 완성된 숲지도를 보여주면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신청대상은 2017년생부터 2019년생의 유아를 동반한 가족구성원이며, 2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9월 18일(월)부터 9월 21일(목)까지 절물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QR코드 또는 URL주소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송덕홍 절물생태관리소장은 “유아숲체험원과 휴양림 일대에 마련된 체험 공간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휴식을 취하며 가족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