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채 청년의 재도약을 위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 추진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주민등록상 부산 거주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을 통해 ▲채무조정 및 연체예방 비용 지원 ▲일대일(1:1) 재무 상담 ▲맞춤형 경제교육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청년 신용회복지원’은 소득과 자산이 적고 금융 경험이 부족한 사회 초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채무조정 및 연체...
▲ 사진=여주시지난 21일 여흥이봉사단(단장 김진숙)은 여흥동(동장 박창주) 취약계층 200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담근 나박김치를 집집마다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랑담은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2023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된 「사랑담은 행복밥상」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였으며 총 4회에 걸쳐 고추장, 카네이션 꽃바구니, 삼계탕, 계절김치 나눔을 실천했다.
김진숙 단장은 “명절을 앞두고 입맛을 돋우실 수 있도록 건강한 재료만 듬뿍 넣어 정성으로 담근 김치를 준비했다. 도움이 필요한 곳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창주 여흥동장은 “귀한 시간을 내 봉사에 앞장서주신 여흥이봉사단 회원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여흥동 취약계층 지원을 통해 살기 좋은 여흥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