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올해 9월까지 대형폐기물 239,522건을 신고·처리했다.
이는 작년 동기 229,359건 대비 약 4.4% 증가한 수치로, 대형폐기물 신청건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이유는 ▲생활패턴의 변화로 인한 소비 심리 상승, ▲온라인 배출신청 시스템 개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에 따른 대형폐기물 배출 방법변경 등이다.
아울러‘제주특별자치도 폐기물 관리 조례’ 일부 개정(‘23.5.10.)에 따라 지난 7월 1일부터 대형폐기물 품목*이 세분화되었다.
* 기존 74개 품목·134개 규격에서 157개 품목·305개 규격으로 확대
대형폐기물 신청은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제주시 대형폐기물 홈페이지(www.jejusi.go.kr/waste)를 통해 접수한 후 신고필증을 부착해 배출하면 된다.
또한 대형 가전제품은 한국전자제품 자원 순환공제조합(1599-0903)을 통해 배출하면 되고, 소형 가전인 경우는 가까운 재활용도움센터로 무상 배출이 가능하다.
부기철 생활환경과장은 “대형페기물의 원활한 수거를 위해 청소차량이 통행 가능한 장소에 배출해 주시길 바란다”고 하면서,“강풍 발생 시에는 타인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배출을 자제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