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오늘(11일) 오후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무력 충돌 관련 경제·안보 점검회의를 개최한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오늘 "윤 대통령이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사태에 따른 긴급 경제·안보 점검회의를 개최한다"며 "오늘 회의에는 외교, 국방부 장관과 산업통상부 장관, 국정원장, 기획재정부 제1차관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에서는 김대기 비서실장과 조태용 안보실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어제 국무회의에서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무력 충돌이 "국제 분쟁으로 확대될 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한다"며 "대외 불안정 요인에 긴밀히 대응해야 한다"고 관계 부처에 당부했다.
또 "낙관은 금물"이라며 "정부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민생경제와 국가안보의 측면에서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