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사진=여주시여주시는 여주 관내 이륜자동차에 대하여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찾아가는 이륜자동차 정기검사’를 10.12.(목)부터 10.20.(금)까지 7일간 실시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배기랑 50 ~ 260cc인 중·소형 이륜자동차로써 검사시 이륜자동차 신고필증을 지참하여야 하며, 검사수수료는 15,000원이다.
여주시 관내에는 이륜자동차를 검사소가 2곳만 있어, 그간 검사소가 없는 읍·면·동의 이륜자동차 소유자들은 검사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아 큰 불편이 있었다.
여주시 담당자는 각 읍·면·동을 방문하여 검사를 실시하므로 이륜자동차 검사에 불편을 겪었던 여주시민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륜자동차 검사관련 궁금한 점은 여주시 환경과 기후변화대응팀(031-887-298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