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외대앞역 휘경로2길 ‘보행자 우선도로’로…“차보다 사람이 먼저”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외대앞역 역세권 생활도로인 휘경로2길 일대에 ‘보행자 우선도로’ 조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보행량이 많은 구간에서 차량과 보행자가 뒤섞이며 제기돼 온 안전 우려를 줄이고, 걷기 편한 동선을 확보해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거리로 바꾸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대상 구간은 휘경로 10부터 휘...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탄소중립과 환경보전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청정 제주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2023년도 제주학생 환경사랑 글짓기 온라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제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이상윤)가 주최하며 제주도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과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50 탄소중립 및 제주환경’에 대한 자유 주제에 맞춰 작품(산문, 시)을 창작해 10월 16일(월)부터 10월 25일(수) 오후 6시까지 제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메일(jjcsd@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 문의: 제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064-725-0210)
출품작에 대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 38점을 선정해 11월 7일(화)에 발표할 계획이다.
한지연 환경관리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제주환경에 대해 다시 한번 관심을 갖고 환경보전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환경사랑 글짓기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