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부정·불량 농약 유통 차단과 농약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관내 70개 농약 판매업체를 대상으로 유통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과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10월 16일부터 11월 10일까지 관내 농약 판매업 등록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부정농약 보관·진열·판매 행위, ▲불량농약 보관·진열·판매 행위, ▲판매업 등록기준 위반, ▲농약 취급제한기준 준수 여부, ▲농약 가격표시제 준수 여부, ▲농약 판매기록제 준수 여부 등이다.
위반 사항에 대한 주요 처분은 약효보증기간 경과 농약 적발 시 3년 이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 벌금, 농약 취급제한기준 위반 시 300만 원 이하 벌금, 가격표시제 미준수 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현호경 농정과장은 “농약 판매 준수사항 점검을 통해 불법 농약 유통을 사전에 차단하고, 올바른 농약 상거래 질서를 확립해 농업인에 대한 피해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