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사 위험군 추가발굴 및 서비스 제공
서귀포시는 지난해 12월 읍면동(맞춤형복지팀) 주관으로 '중장년 1인가구 1,340명에 대한 고독사 예방 실태조사' 결과 위험군 229가구가 추가 발굴됐다. 조사는 보건복지부의 '사회적 고립가구 조사표*'를 활용, 방문 상담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점수 기준에 따라 고위험군 8가구, 중위험군 69가구, 저위험군 152가구 등 총 229가구를 위험군으로...
▲ https://www.jejusi.go.kr/제주시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20일 도련1동 소재 한라골드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해 영농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현장 방문에서는 본격적인 키위 출하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국산 키위 품종을 생산하고 있는 한라골드영농조합법인의 시설과 유통․수출 현황 등을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농산물 수입 개방화와 경기침체 등으로 판로개척에 어려운 여건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고품질의 제주산 키위를 만들어 유통판로를 다변화해야 한다”고 전하면서, “제주시에서도 품질향상과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라골드영농조합법인은 순수 국내육성 키위 품종인 한라골드키위와 한라스위트 재배 농가를 중심으로 설립된 영농조합법인으로 규격화된 고품질 키위를 국·내외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