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https://www.oc.go.kr/옥천군청충청북도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옥천군자원봉사센터(우을순 센터장)가 주관하는 ‘안녕 충북! 나눔마을 만들기 현판식 행사’가 24일 군북면 이백1리에서 진행됐다.
나눔마을 만들기 행사란 농촌 마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와 마을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고, 여러 가지 체험으로 문화 혜택을 누리도록 하며, 마을을 활성화시키고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사업이다.
이백1리는 도내 나눔마을 56호로 지정됐다.
총 10개 자원봉사단체는 지난 9월부터 테이핑 요법, 칼갈이, 반려식물체험, 약식 만들기, 국화빵 나눔, 천연비누 제작, 염색, led전등 골목길 사업, 이불 세탁, 고추수확 일손봉사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백1리 마을 주민들도 환경정화와 화단 가꾸기 등을 통해 봉사에 참여했다.
마을만들기로 선정된 이백1리 김하석 이장은 “이번 마을만들기 행사로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마을 주민들을 행복하게 해주었고, 덕분에 마을 주민들의 얼굴이 밝아졌다”며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