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사 위험군 추가발굴 및 서비스 제공
서귀포시는 지난해 12월 읍면동(맞춤형복지팀) 주관으로 '중장년 1인가구 1,340명에 대한 고독사 예방 실태조사' 결과 위험군 229가구가 추가 발굴됐다. 조사는 보건복지부의 '사회적 고립가구 조사표*'를 활용, 방문 상담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점수 기준에 따라 고위험군 8가구, 중위험군 69가구, 저위험군 152가구 등 총 229가구를 위험군으로...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4일 새별오름 일원에서 열린「2023 애월읍 농수축 박람회」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애월읍과 주민자치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도내 80여 개 단체가 참여해 지역의 청정 농·수·축산물을 활용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제공했다.
지역의 청정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를 중심으로 스마트 농기계 전시, 6차 산업존, 특별 홍보관 등 구역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고, 부대행사로는 버블&풍선쇼, 지역예술인 등의 공연과 스탬프 투어, 투호 이벤트가 다채롭게 펼쳐졌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제주 지역 농수축산업의 발전과 미래를 다 함께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면서, “청정 농수축산물을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이번 박람회에 도민과 관광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