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사진=남양주시청남양주시사회복지관 동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는 연말을 맞아 지난 27일 올 한 해 지역 내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복지를 실천한 사회단체 등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2023년 Thank You For You’ 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공유회는 총 11개의 단체 회원 등 약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그간 활동 내용을 발표 및 공유했으며, 2부에서는 2024년 동부희망케어센터의 새로운 비전, 미션에 맞춰 함께 활동할 수 있는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활동공유회에 참석한 남양주시 복지재단 심우만 대표이사는“지역사회 복지 실천에 많은 분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뿌듯하고 든든하다”라고 말했다.
한 봉사 단체에서는 “우리 지역에 봉사활동을 하는 단체가 이렇게 많은지 몰랐다”라며“함께 소통하고 실천하는 상호 존엄 복지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데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전했다.
지난 7월 새로 부임한 신영미 동부희망케어센터장은 “활동공유회를 통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복지를 실천해주시는 지역주민 한분 한분께 감사드린다.”라며 “향후 주민들의 의견에 더욱 귀를 기울이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복지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