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제주시는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이하 시특법) 관리 대상 도로시설물(교량, 옹벽)에 대해 올해 4월까지 정밀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시설물의 노후, 성능저하 상태 등을 파악해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함으로, 2종 시설물로 지정된 총 8개소(교량 2, 옹벽 6) 시설물을 대상으로 한다.
점검 내용은 「시특법」제12조에 따른 ▲구성재료의 강도측정, ▲철근배근 및 상태조사, ▲성능저하 현상조사, ▲종합상태 평가 등이다.
점검 결과에 따라 도로시설물의 노후화 및 성능저하를 예방하고 안전관리 철저를 위해 즉각적인 보수․보강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금년 수립된‘2024년 제주시 도로시설물(교량, 옹벽) 유지·관리 계획’에 따라 제주시는 관리대상 도로시설물 총 251개소(교량 245, 옹벽 6)에 대해서도 상·하반기 정기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김영기 건설과장은“앞으로도 도로시설물(교량, 옹벽) 점검․관리에 철저를 기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로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