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원예농협, 범서읍 굴화·장검 경로당 12개소 백미 기탁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원예농협(조합장 김창균)이 29일 범서읍 굴화·장검지역 경로당 12개소에 백미 각 40㎏씩 총 480㎏을 기탁했다.이번에 전달된 백미는 굴화·장검지역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급식 및 공동생활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김창균 울산원예농협 조합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
▲ 사진=대전한밭도서관대전 한밭도서관은 3월부터 11월까지 대전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문화 사회와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소개하는‘우리다문화야’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리다문화야’는 한밭도서관 제3자료실에서 진행되며, 다문화자료실 소개, 다문화 그림책 읽기, 한국의 이웃나라 설명, 세계 전통의상, 전래놀이 체험, 세계 전통소품 만들기 등의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지난해보다 체험 활동을 더욱 강화하여 어린이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직접 다채로운 방식으로 체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낯선 문화를 받아들이고 다문화 사회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밭도서관 관계자는 “현재 우리나라는 이미 다문화 사회에 접어들었고 어린이들이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며 다문화가정과 화합하는 사회에 대해 즐겁게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