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면암중앙도서관 1층 라운지에 시민들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을 새롭게 조성하고 오는 3월부터 ‘포천시민 열린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시는 전시 작품을 모집한다.

‘포천시민 열린 전시회’는 시민 작가, 아마추어 개인, 포천시민 1인 이상을 포함한 동아리 등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A2, A3 용지 크기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다. 전시 기간은 최대 1개월이며, 전시를 원하는 달을 요청하면 협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전시회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포천시도서관 누리집(https://lib.pocheon.go.kr/center)에 방문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포천시중앙도서관 방문 또는 전자우편(hyejeongkim@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에 조성한 라운지 전시 공간을 통해 시민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해 문화예술을 통한 치유의 공간을 제공하겠다”며, “평소 작품 활동을 즐기며 전시 공간을 찾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