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 사진=충청북도청충북농업기술원은 누구나 쉽게 고구마 유기재배와 참깨·들깨 유기종자를 생산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유기농업은 작물을 재배할 때 화학비료와 유기합성농약 등 합성화합물 사용이 엄격히 제한되고 있으며, 최근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유기농산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기농업에 대한 정보의 부족과 재배의 어려움 때문에 유기농산물이 원활히 공급되지 않고 있다.
충북농업기술원에서는 고구마와 참깨, 들깨를 대상으로 생산 현황 및 재배관리 기술, 품종, 주요 병해충 및 생리장해, 수확 후 관리 기술 등의 정보를 매뉴얼에 담았다.
또한 우수농가 사례 소개와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기농업에 관심 있는 농업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