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대전광역시대전 중구는 지난 10일 뽀빠이 봉사단과 함께 고위험 주거환경 사례관리 가정을 대상으로 집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청소 대상자는 평소 노인성 질환으로 오랫동안 청소를 하지 않아 감염병 등이 발생할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된 독거노인 세대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을 정도의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중구청 희망복지지원팀은 뽀빠이 봉사단과 협력하여 대상자 현황 파악 등 여러 차례 면담을 통해 대상자의 위생환경 개선과 생활 불편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
박승완 단장은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려 기쁘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구 관계자는“어려운 이웃을 위해 함께 애써주신 뽀빠이 봉사단 측에 감사드리고 주거환경 개선으로 어르신이 좀 더 편안한 일상생활을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없는 중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