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사진=동두천시동두천 시립도서관과 남산모루·어수정 작은도서관은 18일, 제2회 도서관의 날 및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기념하고자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여러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서관 주간의 공식 주제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이다. 이에 시립도서관에서는 영어, 지리, 문학, 역사 등을 주제로 지역작가의 릴레이 강연 및 중장년 대상 글쓰기 강연, 제님 작가와 함께하는 웰다잉 글쓰기 프로그램, 어르신 대상 베이킹 클래스와 메타버스 체험 견학 등이 운영된다.
이 밖에도 남산모루·어수정 작은도서관에서는 보태니컬아트 강좌, 꽃씨은행, 행복한 새싹 책놀이, 새싹 관찰 체험단 운영 등 도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와 가족회원에게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도서관 주간 및 도서관의 날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ddc.go.kr)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