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4월 1일(월)부터 4일(목)까지 3회에 걸쳐 관내 디지털 교육 실천학교 협의회를 열어 디지털 시민교육 및 하이러닝 활용 학생 맞춤형 교육 운영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협의회는 디지털 시민역량교육 실천학교,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실천학교, AI·정보교육 중심학교, 하이러닝 선도학교 담당교원이 참여하였다. 참여교원은 학교 간 네트워크 구축 방안과 함께 ▲ 에듀테크 활용 수업나눔 ▲ 2022 개정 교육과정 연계 디지털 소양 및 AI 활성화 ▲ AI 기반 교수학습플랫폼(하이러닝) 활용 확대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올해 의정부 디지털 교육 관련 실천학교는 총 33교로 교육과정 연계 인성 기반 디지털 역량 교육, AI·융합교육 운영, 하이러닝 플랫폼 활용 학생 맞춤형 교육을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디지털 사회에 필요한 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하여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