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관광객 모여든 성수동, 10년간 경제적 가치 33조 원 늘어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연구자 최창규 교수)에 의뢰한 성수 지역 경제적 가치 분석 용역 결과, 성수동의 경제적 가치가 2014년 대비 약 33조 3천억 원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10년간 성수 지역 내 사업체 매출액 및 근로자 임금, 방문객 매출액 데이터 등을 분석한 결과 성수 지역의 경제적 가치가 27조 원 ...

인천광역시는 ‘5월 가정의 달’과 ‘제52회 어버이날’을 기념해 5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인천시청 본관 중앙홀에서 ‘노인일자리 생산품 특별 전시․판매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판매전에서는 인천시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이 직접 제작한 상품, 카네이션, 수공예 제품, 커피류, 제과·제빵, 애견 간식, 반찬 등 100여 종이 선보인다.
5월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맞아 다양한 세트로 구성해 기존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매력으로, 현장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주문(각 판매처별 직접 또는 전화 접수)도 가능하다.
시는 ‘가정의 달, 가족을 위한 특별한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라는 메시지를 담아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계신 어르신이 손수 만든 제품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해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소비를 촉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