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안성시는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 5월 5일(일) 어린이날 안성맞춤랜드 일원에 이어 5월 13일(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한경국립대학교에서 출생장려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모든 아이가 존중받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관심도를 높여 출산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하였으며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안 ‘한 눈에 보는 출생장려 지원사업 안내‘ 큐알코드를 비치하여 안성시 출생지원사업에 관해 홍보하였다.
또한 새로운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시민 의견수렴의 장을 마련하여 어린이날 행사에 참석한 아동의 보호자와 예비부부로서 관내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조사하여 출생장려 지원사업 수요조사의 표본을 넓혔다.
안성시는 출산장려를 위해 ▲출산장려금 지원 ▲첫만남이용권 지원 ▲출생축하선물(With 안성) 지원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북스타트 책꾸러미 지원 ▲임산부 교통비 지원 ▲아이돌봄?가사돌봄 서비스 지원 ▲어린이집?유치원 입학 축하금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막연한 출산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출산율을 높일 다양한 사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