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속초시 교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민섭)는 오는 31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속초초등학교 정문 앞 장미거리에서 시민과 관광객이 소소하게 즐길 수 있는「봄날, 교동 장미꽃길 이야기」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길이 133m, 폭 3m의 소규모 공간에서 교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교동 사회단체가 협력하여 주관하는 지역주민 소통과 화합의 주민주도형 행사이다.
장미거리를 주요 무대로 한 행사장 곳곳에 장미분식, 장미카페, 팝콘부스 등 먹거리와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구비된 장미사진관, 장미거리 로고가 새겨진 풍선아트, 친환경 룰렛 퀴즈쇼, 추억의 옛 교동 사진전시회 등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특히, 방문객이 장미와 함께하는 봄날의 추억을 기억할 수 있도록 장미꽃을 주제로 장미 아치, 감성현수막, 펠트 가랜드, 장미 자전거·무지개색 의자 등 다양한 포토존과 꽃 조형물을 설치하여 가족, 친구, 연인을 위한 감성적인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교동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지난 2019년 이후 5년 만에 재개되는 이번 행사에 방문객이 장미거리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를 준비한만큼 교동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