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북건강생활지원센터는 근골격계 변화로 낙상 및 부상 위험이 커지는 6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5일까지 2차 노년기 건강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노년기 건강운동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50분부터 1시간 동안 운영되며, 교육은 박지연 물리치료사의 재능기부로 균형 운동과 낙상 예방법 등이 진행된다.
그리고 프로그램 전후에는 참여자들에게 혈압·혈당, 체성분 측정 등을 실시해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할 예정이다.
2차 노년기 건강운동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은 화북건강생활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화북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난 3월 7일부터 10주간 진행한 1차 노년기 건강운동 프로그램 운영 결과, 프로그램 전보다 참여자들의 기능적 팔뻗기 검사 점수는 평균 1.75cm 증가했고, 균형 점수도 평균 1.8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일순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건강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