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제주시는 6월 12일(수) 우당도서관에서「탐나는정원」시민정원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정원숲 조성에 대한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조경가인‘더 가든’김봉찬 대표가 「정원 설계방법 및 디자인」과 「지구를 지키는 정원사의 역할」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고, 이어 김 대표가 직접 조성한 「베케* 정원」에 대해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냈다.
* 베케: ‘밭의 경계에 아무렇게나 두텁게 쌓아놓은 돌무더기’를 의미하는 제주말로 「베케 정원」은 이를 활용해 제주다운 풍경을 담은 정원이다.
김봉찬 대표는 여미지식물원 자문위원으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암석원․만병초원」, 평강식물원「암석․습지원」, 서울식물원 등의 설계·시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조경가이다.
한편, 「탐나는정원」은 시민들이 참여해 도심 속 정원숲 조성과 관리를 위한 교육과 자발적 봉사활동으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