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김홍일 전 방송통신위원장 자진 사퇴를 불러온 탄핵소추안 발의, 그리고 이재명 전 민주당 대표 수사 검사 등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을 추진했다.
갈수록 거세지는 더불어민주당의 탄핵 공세에, 대통령실이 한층 강경한 입장을 내놨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민주당은 반문명적 헌정파괴 시도와 폭력적 입법 쿠데타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내부에서는 특히 검사 탄핵 추진의 경우 위헌 소지가 있다는 의견도 나오는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이 입법을 통해 추진 중인 전 국민 25만 원 지원안에 대해서는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나섰다.
윤 대통령은 국채를 개념 없이 늘리는 방만한 재정은, 급격한 물가 상승과 국가 신인도 추락을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윤 대통령은 그러면서 소상공인을 비롯해 소외계층 지원은 정말 필요한 곳에만 합리적으로 맞춤형 지원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