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충북도, 초(超) 다자녀가정 지원 사업 등 저출생 대응 4개 사업 보건복지부 협의 완료
충북도는 올해 추경에 사업비를 확보한 저출생 대응 신규사업에 대한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완료하였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결혼비용 대출이자 지원, 출산가정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신혼부부의 결혼비용과 출산가정의 신용대출에 대해 1,000만원 내에서 2~3년간 연 최대 5% 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초(超) 다자녀가정 지원 사업은 5자녀 이상 가정의 18세 이하 자녀 1명당 연 1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초(超) 다자녀가정당 최대 연 500만원을 지원한다.
인구감소지역 임신부를 대상으로 한 맘(Mom) 편한 태교 패키지 지원 사업은 지역 숙박시설 등과 연계한 40만원 상당의 힐링 태교 패키지를 제공한다.
협의 완료된 저출생 대응 신규사업은 7월 도의회에서 관련 조례 개정을 거쳐 8월부터 청주시를 제외한 해당 시·군에서 시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