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제주보건소는 오는 8월 3일(토) 오후 3시 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문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중요성, 금연에 대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개최되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공연, 토크콘서트 등 다양하고 신나는 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금연 홍보 영상 상영,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참여무대, 중앙여고 치어리더팀 제스트 초청공연과 함께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미미누가 참여하는 토크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미미미누’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는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와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청소년 금연 문화제는 500명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되며, 일일 건강 홍보관 운영, 금연퀴즈 등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참여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면서,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