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동물방역·축산물 위생에 393억 원 투입
충북도는 2026년 동물방역·축산물 위생사업 정책 방향을 ‘사후 대응이 아닌 발생 전 예방 중심 방역’으로 설정하고, 4개 분야 54개 사업에 총 393억 원*을 투입해 가축전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축산환경을 조성하고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공급에 나선다.* 국비 175억, 도비 52억, 시군비 129억, 자부담 37억이번 사업은 사람·동물·...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지난 26일, 27일 양일간 봉선사에서 주최한 제22회 봉선사 행복바라미 연꽃축제에서 복지관 홍보와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지역문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5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복지관의 활동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의 통합과 이해를 촉진하고자 기획됐다.
행사에서는 ‘행복한 나눔,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장애인복지관 및 지역사회와 관련된 퀴즈 맞히기 △뽑기 이벤트 △장애인 주차구역 확립을 위한 인식개선 부스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공상길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