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연천푸드뱅크(센터장 백성국)는 이마트 ‘신선한 식탁’ 사업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100가구에 배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꾸러미 배분사업은 연천푸드뱅크 연계사업으로 저소득 소외계층 100가구에 6종의 친환경 농산물(2만1000원 상당)이 지원됐다.
‘신선한 식탁’ 사업은 경기나눔푸드뱅크가 주식회사 이마트의 후원으로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의 친환경 농가와 함께 3년간 도내 저소득 소외계층 가정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신규 사업이다.
특히 이번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은 친환경 농가의 판로 개척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친환경 농가와의 협의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하여 저소득 소외계층 가정에 지원함으로써 영양 불균형 해소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김정혜 복지정책과장은 “관내 취약계층에게 기부식품 배분 증진을 위해 연천푸드뱅크에 대한 지원 및 기부식품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