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9일 2024년 신규 평생학습마을로 선정된 5개 마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마을 리더 및 학습코디네이터 양성 과정’ 교육을 개강했다.
평생학습마을은 근거리 생활권 내 마을 단위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체계적인 운영을 기반으로 지역 특성에 맞춘 평생(인문)학습 활동을 제공한다.
‘마을 리더 및 학습코디네이터 양성 과정’은 자립형 학습 공동체 구축을 목표로,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학습마을을 운영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전문 교육이다.
과정은 평생학습마을의 이해와 필요성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포천시 평생학습마을 따라잡기, 타 시군구의 우수 사례 공유, 관내 우수 학습마을 벤치마킹, 학습마을 프로그램 개발, 우리마을 인적자원 찾기 등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포천시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마을 리더와 학습코디네이터들이 지역 내에서 평생학습을 이끌어가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양성 과정이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신의 마을을 경쟁력 있는 학습마을로 개선하는 것을 돕는 등 자립형 학습 공동체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