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21일 아침, 어젯밤 화재가 발생한 서교동 고시원을 찾아 현장을 살피고 재발 방지대책 마련에 총력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지난 20일 오후 10시 20분경 해당 고시원에서 배터리가 원인으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했으나 즉시 살수기(스프링클러)가 작동해 초기 진압됐으며, 소방서 출동으로 30분 만에 완진됐다.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현재 고시원은 정상 운영 중이다.
고시원 현장을 살핀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관계 부서에 지역 내 고시원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해 위험요인을 살피고 안전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고시원과 같은 주거 시설은 좁은 면적에 많은 거주자가 머무르고 있어 화재 발생 시 큰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크다”라며 “스프링클러 설치와 비상구 확보 여부 등을 세심히 점검해 또 다른 피해가 없도록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