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8월 1일(목) ~ 8월 27일(화) 전홍태 카페 및 문화누리 요리교육실에서 중·장년 공감소통 커뮤니티 소셜 다이닝 『우리들의 마음식탁』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우리들의 마음식탁』은 5060세대 중·장년들의 외로움과 우울감을 완화시키고 정신건강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감소시켜 정신건강서비스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소셜 다이닝 프로그램이다. 함께 커피 바리스타 및 베이킹 활동을 하며 참여자들끼리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소통의 장을 제공하여 사회적 유대감을 가지도록 도움을 주었다.
참가자 대상으로 외로움 및 우울, 스트레스 검사를 사전 사후 비교한 결과 외로움은 80%, 우울은 66%, 스트레스는 33% 감소한 결과를 통해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효과성을 입증하여 앞으로도 외로움감소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평생에 바리스타 교육을 처음 받았는데 커피도 내리는 방법마다 맛이 다르다는 걸 알게 되어 즐거웠고 오랜만에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쿠키를 만들어 일상생활에 활력이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1인 가구 증가와 고령화 사회로 인해 정신건강 관리도 사회적으로 중요한 이슈로 부각 되는 요즘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생애주기별 다양한 정신건강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