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인천광역시 서구 아라동(동장 김은자, 주민자치회장 강현기)은 지난 19일 아라센트럴파크에서 주요 내빈 및 아라동 주민 약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라 영화가 있는 밤&플리마켓』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총 2부에 걸쳐 진행됐으며, 1부는 아라 어린이·청소년 예술제로 ▲아라중학교 밴드부 ▲해든초등학교 오케스트라 ▲이음중학교 개그동아리 ▲이음중학교 치어리딩 ▲아라중학교 댄스부 ▲아라동연합태권시범단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참가자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지역 축제의 진정한 주인공으로서 자리를 빛냈고, 지역 주민들에게 활기와 에너지를 전달했다. 또한 행사장 내 주민 플리마켓 및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가족 단위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2부 행사는 ‘영화가 있는 밤’으로 애니메이션 영화 상영시간을 마련해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하였다.
강현기 아라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분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며, 많은 주민분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하게 되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은자 아라동장은 “아라동은 어느 동보다 어린이, 청소년 인구가 많은 곳이다. 지역사회 축제에 참가한 학생들과 협조해주신 학교들에 감사드린다.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축제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와 협조하여 아라동 축제의 좋은 전통이 생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