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윤석열 대통령이 재집권에 성공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그동안 보여준 강력한 리더십 아래 한미동맹과 미국의 미래가 더욱 밝게 빛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대통령실은 2기 트럼프 정부 출범에도 한미 관계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공화당과 선거 캠프의 주요 인사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정책을 협의해왔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과 당선인 간 소통 기회가 이른 시일 내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문재인 전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이 대선 승리를 확정지은지 나흘 만에 첫 통화를 했다.
한편, 대통령실은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이 우크라이나군과 교전하고 있다는 외신 보도와 관련해, 본격적인 전투는 아직 개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북한군의 전술과 무기 체계 등을 파악하기 위해 우크라이나 현지에 모니터링팀을 파견하는 게 필요하다며, 이는 국회 동의가 필요없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