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인천광역시 서구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소나무재선충병 피해의 인위적 확산 방지와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을 위해 지난 17일까지 홍보 및 사전 안내를 마치고 2024년 가을철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 소나무재선충병 신규·재발생 원인의 64%가 인위적 확산이며, 이 중 대부분 무단이동으로 조사되었다.(국립산림과학원 역학조사)
이를 막기 위해 인천 서구청은 매년 봄, 가을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을 시행 중이다.
이번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은 소나무류 취급 업체 또는 관련 현장에 방문하여 무단 취급 여부를 확인하였다. 위반 행위 적발 시 관련 법령에 따라 벌금, 과태료 등 사법 처리를 실시한다.
서구 관계자는 “우리 서구 소나무를 위해 소나무류 취급 업체뿐 아니라 관내 주민의 깊은 관심이 필요하다”면서, “우리 서구의 소나무를 지키기 위해 모두 한 마음으로 나서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