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서종면사무소 복지팀은 지난 19일 노문리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측정
및 혈압계 사용법을 교육했다.
이날 서종면 복지팀 간호직 공무원이 노문리 경로당에 방문하여 23명의 어르신들의 혈압, 혈당을 측정 후 개인별 건강상담, 고혈압 관련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경로당에 비치된 혈압계 사용법도 교육했다.
노문리 어르신 중 한 명은 “고혈압이 위험하다고 말만 들었지 왜 위험한지 몰랐는데, 오늘 이렇게 혈압에 관하여 교육을 듣고 나니, 앞으로 건강관리를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강금덕 서종면장은 “어르신들은 추운 겨울 건강관리에 특히 유념해야 한다.”라며 “주민 모두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곳곳을 세심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서종면 복지팀은 12월 23일 도장 1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건강복지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