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양평읍(읍장 김문희)은 2024년 12월 21일부터 2025년 1월 5일까지 갈산공원 초입부터 창대지구(운동시설) 지점까지 빛거리 전등을 점등한다고 밝혔다.
갈산공원 야간 전등을 통한 빛거리 조성은 매년 봄에 개최되는 누리봄축제시 따듯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하여 조성 후 매년 봄 벛꽃개화시기인 누리봄 축제기간에만 점등하였다.
그러나 2024년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분위기에 따라 양평군청 성탄트리 점등, 양평역 앞 빛거리 점등, 양평물맑은시장 빛거리 점등과 발맞추어 양평읍 대표공원인 갈산공원도 빛거리를 점등하여 따듯한 양평읍 분위기를 만드는 데 일조할 예정이다.
김문희 양평읍장은 “빛거리 전등을 통해 많은 군민께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됐으면 좋겠다”며, “점등기간이 짧은 이유는 벛꽃 개화량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서이며, 점등기간 후 누리봄 축제 때 다시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