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구례군청구례군은 8월 7일부터 11일까지 4박 5일간 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지주시 청소년 교류단(지주시 교육국 서기 등 16명)을 초청해 다양한 교류 활동을 펼쳤다.
2003년 자매결연을 한 구례군과 지주시는 2009년부터 격년제로 청소년 교류단을 파견해 문화 체험과 가정 체험(홈스테이) 등 활동을 함께하며 우호 관계를 돈독하게 다져왔다.
이번 교류에서 지주시 교류단은 구례군 학생들과 함께 지리산 역사문화관, 화엄사, 사성암 등 관내 관광명소와 순천만정원박람회, 여수 해상 케이블카 등 인근 지역 관광지를 방문했다.
특히, 학생들은 지리산 호수공원 수상레저와 자동차 야영장을 체험하며 구례의 여름을 만끽하고, 가정 체험을 통해 서로의 언어와 예절을 더욱 친밀하게 배울 수 있었다.
구례군과 지주시 관계자들은 구례창의융합교육원에서 간담회를 열고 교육 분야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순호 군수는 “학생들이 서로 다른 배경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우리 학생들이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혀서 국제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