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2024년 11월 ‘디지털 시민의 무한상상 도전'이라는 주제로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 26개 학급(총 7개교)을 대상으로 한 SW․AI 교육 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과정과 연계된 SW․AI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및 기본적인 로봇 소양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참여 학생들은 로봇 코딩 활용을 통해 모두를 위한 디지털⸱인공지능 윤리를 습득하였다. 참여 학생과 교사는 긍정적인 소감을 밝히며 92%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4학년 학생은 "디지털 윤리에 대해 배우면서 인터넷이나 기술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많이 알게 되었어요. 앞으로도 이런 수업을 더 많이 받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디지털 시민으로서의 책임감을 가지고, 무한한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올해 디지털 교육 사업 결과 분석을 토대로 내년에 더욱 체계적인 디지털 교육 지원 사업을 마련할 계획이다. 학생들의 디지털 및 AI 관련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