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 사진=김포시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8일 경기서북부하나센터를 비롯한 남북하나재단, 김포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 적십자사 등 북한이탈주민 지원과 관련한 유관기관 및 단체와 함께 김포시 신규 전입 북한이탈주민을 환영하는 집들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됐으며, 김포시는 새로이 김포시민이 된 북한이탈주민의 입주를 환영하며 입주 전 도어락 설치 및 입주 청소를 지원한 바 있다.
또한, 각 기관 및 단체에서는 신규로 전입한 북한이탈주민 3세대를 위해 생필품, 식료품 등 초기 정착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지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탈북이탈주민은 “대한민국에 내려올 때 걱정도 많았는데 오늘 이렇게 많은분들이 환영해 주고 반겨주셔서 너무 감격스럽다.”며 “앞으로 김포시민으로 잘 적응하며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김포시에서는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위하여 신규 전입세대 지원사업, 자격증 취득 수강료 지원사업, 자녀 학습비 지원사업, 건강검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