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설 명절 먹거리 안전 특별 단속」 실시!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월 19일부터 2월 13일까지 4주간 「설 명절 먹거리 안전 특별 기획수사」(이하 수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수사는 명절에 많이 소비하는 식품의 제조 및 판매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법·비위생 행위를 폭넓게 살펴 식품의 안전 확보와 불법 행위 예방을 위해 시행된다. □ 특히, 명절에 소비...
▲ 사진=남양주시남양주시 덕소미치과(원장 이광욱)는 지난 9일 치과 치료 중 발생한 치아 보철 폐금 기부로 마련된 수익금 25만원을 남양주시사회복지관 남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최정선)에 기탁했다.
이번 폐금 기부는 환자 조은미, 김민수, 백혜진, 이유영 등 4명의 동의를 얻어 진행됐다.
기부자 조은미 씨는 “치과 진료 후 버려질 뻔한 폐금이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말을 듣고 흔쾌히 동참했다”며 “작은 기부가 누군가에게 보탬이 된다면 그것만으로도 큰 기쁨과 행복이 된다. 기회가 된다면 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욱 원장은 “기부에 동참해 주신 환자분들 덕분에 지역사회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남부희망케어센터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덕소미치과는 환자 치료 과정에서 발생한 치아 보철 폐금을 환자의 동의를 받아 수익금으로 전환한 후 기부하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08년부터 현재까지 약 1,130만 원의 수익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 나눔에 꾸준히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