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멕시코·캐나다·중국과 관세 문제에 대해 대화를 이어가겠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면 관세를 부과할 수밖에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누구도 관세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며 “멕시코와 훌륭한 대화를 했지만, 우리는 펜타닐을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멕시코 대통령과 통화했으며 양측이 협상을 이어가는 동안 오는 4일부터 멕시코에 부과할 예정이었던 25% 관세의 시행을 한 달 유예한다고 밝힌 바 있다.
중국에 대해서는 “아마 24시간 내로 대화할 것”이라면서 “중국이 파나마 운하에 오래는 개입하지 못할 것”이고, “합의하지 못하면 중국 관세는 더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도 “좋은 대화”를 했다면서도 “캐나다는 우리를 잘 대우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뤼도 총리와의 통화에서 관세 문제와 관련해 합의하지는 못했으며 현지시간 3일 오후에 다시 통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