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양주시청양주시 회천3동(동장 조전희)이 지난 10일 직장·공장 새마을운동 양주시협의회(회장 오수영)와 함께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추어탕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는 추운 겨울을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날 봉사에는 강혜숙 시의원, 오수영 회장, 김강호 총무를 비롯해 김진영, 정유정 회원 등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봉사자들은 새벽부터 정성껏 준비한 추어탕을 고암동에 위치한 맛있는 삼겹살(대표 김진영)에서 관내 경로당 어르신 100여 명에게 직접 대접하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오수영 회장은 “추어탕 나눔을 통해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즐겁고 든든한 식사 시간을 보내신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전희 회천3동장은 “매년 지역사회를 위해 뜻깊은 봉사를 실천해주시는 오수영 회장님과 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이 정성 어린 추어탕으로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직장·공장 새마을운동 양주시협의회는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