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포천시포천시(시장 백영현) 면암중앙도서관은 봄을 맞아 3월 12일부터 4월 8일까지 인문고전 필사 프로그램 ‘따스한 봄, 필사해 봄’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포천의 선인 면암 최익현 선생의 한시와 상소문을 필사하며, 그의 사상과 문학을 깊이 탐구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필사 대상 도서는 주로 면암 선생의 유배지와 산수유람, 옥중 시, 의병 활동 등의 시 모음집인 「을사년 섣달 그믐날에」와 「포천을 빛낸 인물 연구」 책자에 수록된 상소문 일부를 대상으로 한다.
방식은 매일 정해진 시간 올라오는 글귀를 참여자가 읽고 필사해 SNS로 올리면 되며, 신청은 2월 20일부터 포천시도서관 누리집(https://lib.pocheon.go.kr/center) 문화행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필사를 통해 사색과 배움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함께 역사적 가치를 공유하고 독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도서관정책과 면암중앙도서관팀 (031-538-3911)